대한민국에서 유명한 겨울 대표 여행지 무주군 덕유산을 찾는다. 4계절 아름다움을 간직한 덕유산은 계절마다 다양한 풍경을 자랑하고 있다. 덕유산은 봄의 야생화를 시작으로 여름의 푸른 숲과 계곡에는 맑은 물이 넘쳐흐르고, 가을은 화려한 새색시 모양의 화려한 단풍이 온 산을 물들인다. 덕유산은 사계절 내내 방문객들로 붐비며, 각기 다른 매력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자연 경관에서 즐기는 문화적 이벤트는 한국의 주요 여행지 중 하나로 만들며, 매년 수십만 명의 관광객들이 무주군을 방문한다.
특히, 겨울을 대표하는 설산의 덕유산이 있기 때문이다. 덕유산에 위치한 스키장은 코스의 난이도가 다양하게 나뉘어 있어 실력에 따라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8월 말에서 9월 초에 열리는 갖가지 축제 또한 겨울여행 만큼 각광받고 있지만, 반딧불축제는 무주에서 볼 수 있는 신비의 생명 축제로 즐거운 여정 중 하나다. 가을에 익어가는 산머루 다래로 담근 와인을 즐긴다면 머루와인동굴에 들러 시음해보는 것도 좋다. 또한 덕유산의 정상에서는 맑은 날에 멀리까지 내려다 보이는 광경은 가히 절경이다. 산이 앞뒤로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여행은 계절마다 다양한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볼 수 있어 사계절 내내 국내외 여행객들의 발길이 무주의 덕유산으로 이어진다.
겨울에는 눈 덮인 산과 스키장이 주된 매력을 품고 있는 설경은 주로 열대 나라에서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있다.
어느 때에도 관광객을 반기는 덕유산은 봄에는 만개한 야생화, 여름에는 푸른 숲과 시원한 계곡, 가을에는 단풍으로 겨울에는 눈꽃이 진미다. 무주군의 다채로운 볼거리는 여행객들이 찾는 이유가 된다.
덕유산의 규모를 알 수 있는 광활한 정상의 모습에서는 눈으로 살짝 치장한 포근함이 느껴진다.
이 뿐만이 아니다. 겨울철 스키장을 여행객은 주목하고 있다. 덕유산의 설경과 스키장의 매력은 어떤 환경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장소로 스키와 스노보드 애호가들은 물론 겨울 풍경을 즐기려는 방문객들로 붐빕니다. 특히, 스키장의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는 초보자부
터 전문가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며, 겨울 스포츠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덕유산을 찾은 사람들은 유형은 여러가지다. 설산을 등반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스키를 즐기고자하는 사람도 있고, 조용히 앉아 장엄한 덕유산 능성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바라보는 능선은 각기 다른 면모를 자랑하고, 이를 바라보면 스스로 신선이 된듯한 느낌을 받는다. 멀리 바라보는 높고 넓은 설경을 보기위해 찾아오는 관광객을 덕유산은 품으로 맞고 있듯, 휘 몰아치는 눈보라 속에 단체 관광에 나선사람들은 즐겁다.